야구선수 강백호.. 올릭픽 "태도 논란" 사과
 
정부지원금
 
카드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본문 바로가기
정보알리미

야구선수 강백호.. 올릭픽 "태도 논란" 사과

by 쩜푸 2021. 8. 16.
반응형

KT위즈 야구선수 강백호(22)가 도쿄올림픽 동메달결정전 중에 "태도 논란"으로 사과를 하였다. 

 

머리넘기고-마스크낀-논란의-강백호

 

 

15일 수원 KT 위즈 파크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6-4로 승리를 하고, 이날 경기 후 진행된 수훈선수 인터뷰에서 올림픽 기간에 벌어진 태도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도쿄올림픽 도미니카공화국과의 동메달 결정전에서 6-10으로 뒤진 8회 껌을 씹고 있는 모습이 중계화면에 잡히며, 당시 해설을 맡았던 대선배 박찬호의 질타에 큰 논란이 되었다. 

 

 

 

 

 

< 강백호 인터뷰 > 

"나도 그 당시 한국 대표선수로서 경기를 정말 이기고 싶었고 열심히 파이팅을 외치며 최선을 다했다. 한 경기도 쉽게 한 경기가 없었다. 다 같이 열심히 했는데 나 하나 때문에 이미지가 안 좋아졌다. 동료들, 코치님들께 죄송스럽고 팬들에게도 그런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스럽다"

 

"경기 끝나고 그 상황을 알았다. 그러나 내가 보여드리면 안 되는 모습을 보여드린 건 맞다. 충분히 질타 받을 행동이었다. 조금 더 신중하게 행동했어야 했는데 안일하게 생각했다"

 

"나름 허탈하고 아쉬워서 멍 때리는게 나왔다. 사실 경기 내내 그런건 아니었다. 그럼에도 죄송스럽다. 뭐라 변명할 여지가 없다. 내가 잘못했다"

 

 

도쿄올림픽 이후 그는 경기할때 논란을 의식한 듯 경기내내 마스크를 쓴 모습을 보여왔다. 

아무래도 야구실력은 인정하지만 나이도 어리고 인성에 대해 많이 언급이 되어 큰 이슈가 되었는데, 해당 인터뷰를 보니 앞으로의 태도는 조심스럽게 할 것으로 보이며, 그의 활약도 기대되는 선수이다.  

 

 

 

 

 

▼ "강백호" 그의 프로필과 논란이 궁금하다면?

 

 

한국야구 대표 껌씹는 강백호 선수.. 박찬호 쓴소리

강백호 ○ 출생: 1999년 7월 29일 ○ 신체: 179cm, 98kg ○ 소속팀: kt wiz (외야수 ,50) ○ 학력: 서울고등학교  2020도쿄 올림픽 야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한국 대표팀이 도미니카 공화국을 상대로 6-10 완

jjumperlu.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