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국내 최초 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백신 내년 출시 목표
 
정부지원금
 
카드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본문 바로가기
정보알리미

드디어 국내 최초 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백신 내년 출시 목표

by 쩜푸 2021. 8. 10.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했다고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경우 국산 백신 수억 회 분량이 전 세계에 공급될 전망이다. 

 

이번 승인으로 국내 업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최초로 개발 최종 단계인 임상 3상에 진입되었으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효과를 견주어 입증하는 비교임상 방식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라고 한다. 

 

 

 

 

또한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초저온 유통이 필요 없어 전 세계 대상자의 백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GBP510'에 적용한 합성 항원 백신 플랫폼은 2~8도의 냉장 조건에서 보관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존 백신 물류망을 활용해 유통할 수 있고 장기보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 포토뉴스1

 

그리고 백신 공장 안동 L하우스를 통해 백신 개발을 완료하는 즉시 연간 수억 회 물량의 대규모 상업 생산을 나설 수 있다고 설명하며, 공장 안 9개 구역의 독립된 사이트를 통해 여러 종류의 백신을 동시에 제조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이 개발이 된다면, 앞날이 더욱더 기대가 된다. 물량 걱정 없이 국민들이 바이러스 치료제를 맞을 수 있고, 우리나라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금보다 훨씬 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이 되어 삼성을 앞질러 미래가 밝은 하나의 기업의 유망주가 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