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논란으로 인해 자진 사퇴
 
정부지원금
 
카드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본문 바로가기
정보알리미

결국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논란으로 인해 자진 사퇴

by 쩜푸 2021. 8. 20.
반응형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됐던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결국 자진 사퇴했다.

 

8월 20일 황교익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일하고 싶었으나 중앙의 정치인들이 만든 소란 때문에 그럴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졌고 폐를 끼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경기관광공사의 주인은 경기도민이다. 저의 전문성과 경영능력은 인사추천위원회 위원들로부터 이미 검증을 받았고 최종으로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도의회 의원들의 선택을 받아 경기관관공사 사장으로 일하고 싶었다. 그러나 국회의원 등 중앙의 정치인들이 경기도민의 권리에 간섭을 했고 경기도민을 무시하는 일이 발생했다."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되면 하고 싶은 일이 있었다. 신나게 일할 생각이었다, 소모적 논쟁을 하며 공사 사장으로 근무 한다는 것은 무리"

"제 인격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정치적 막말을 했다. 정중히 사과를 드린다. 그럼에도 이해찬 전 대표가 저를 위로해주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정치권에서는 관광 분야 전문성이 부족한 황교익씨가 이재명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과 관련해 이 지사를 두둔하는 발언을 한 덕에 발탁된 것 아니냐는 '보은 인사' 논란이 있었다.

또한 민주당 이낙연도 그에 대해 자질 부족 언급하며 적합하지 않는 자리라며 일침을 하였다.

 

 

 

 

결국 그는 논란이 된지 일주일만에 경기관광공사 직원들이 많은 피해를 입고 있으며 폐를 끼치고 싶지 않다며 자진사퇴를 결정하였다. 

 

한참 이슈가 되고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연관되어 있어서 정치적으로 공격을 당하고 작은 불씨도 큰불로 만들어버리는 언론플레이는 큰 논란에 휩싸일수 밖에 없는것 같다. 

 

 

 

 

 

▼ 맛 칼럼니스트 그는 누구인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으로 보은인사 논란

☞ 그는 누구인가? ○ 이름: 황교익 ○ 연구기관 단체인 , 칼럼니스트 , 블로그 운영 ○ 출생: 1962년 1월 30일, 경남 마산 ○ 학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 경력: 향토지적재산본부 연구위

jjumperlu.com

 

 

 

 

 

 

반응형

댓글